[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0월17일 강원 영동 경북 동해안 가을비 그 밖의 지역 맑아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0월17일 강원 영동 경북 동해안 가을비 그 밖의 지역 맑아

2018.10.16. 오후 5: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오랜 만에 가을 비 소식이 있습니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 비가 내리겠고요.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고요. 해안가에는 바람이 강해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전반적인 낚시지수입니다. 하루하루가 아쉬운 가을 바다이지만요. 수요일은 바람이 아쉬움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해역별 지수는 황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비교적 바람을 피할 수 있는 곳은 국화도가 되겠고요. 대상어 지수가 좋은 곳은 신시도 입니다. 하지만, 신시도에는 종일 최대 초속 8~9m의 바람이 낚싯대를 누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이어서 남해 포인트 살펴봅니다. 요즘 제철 전어가 놀고 있는 남해 바다죠.어서 빨리 달려가고 싶지만, 출조 전 바람을 꼭 살펴 주셔야겠습니다. 대부분 최대 초속 10m 이상의 바람이 불어오기 때문에 포인트를 찾아 자리 잡기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리한 캐스팅은 자제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동해입니다. 울진에는 종일 비 소식이 있습니다. 다른때 보다 미끄러운 바위는 물론이고요. 흐린 날씨와 파도로 인해 사고 위험이 있으니까요. 출조를 자제 해 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울산은 날씨가 좋은 반면 바람이 강하겠습니다.

끝으로 제주입니다. 포인트로 삼아 볼 곳은 서귀포가 되겠습니다. 바람이 다른 곳에 비해 약하기 때문인데요. 낮은 파도가 조금 아쉬울 수 있지만요. 나들이를 겸해 가볍게 즐기기 좋은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추자도와 성산포는 바람이 발목을 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상 안전을 먼저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최진영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안혜령)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