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0월9일 바람 약간 강하지만 출조에 큰 어려움 없어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0월9일 바람 약간 강하지만 출조에 큰 어려움 없어

2018.10.08. 오후 5: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꿀 같은 연휴가 찾아왔습니다. 이런 휴일에 식도락 여행을 빼놓을 수 없겠죠. 마침 안면도에서는 대하 축제가 개최되고 있는데요. 살이 통통하게 오른 새우를 실컷 먹을 수 있고요. 해질 무렵에는 서해안 3대 낙조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떠나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다낚시 포인트로 출발합니다. 물결은 낮고 바람은 약간 강하게 불겠는데요. 출조에 큰 어려움은 없겠습니다.다만, 조수간만의 차가 큰 시기이니까요. 물때시간 꼭 확인하셔야겠습니다.

먼저 서해안입니다. 빠른 물살을 좋아하는 감성돔의 입질이 시원하겠고요.갑오징어와 갈치, 농어와 삼치도 기대됩니다. 다만, 하조도는 바람이 세차니까요.채비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남해안은 동부의 바람이 거셉니다. 낚싯줄이 꼬이지 않도록 조심하시고요. 대상어는 감성돔과 참돔, 부시리와 농어가 되겠습니다.서부는 갈치와 다랑어, 참돔, 감성돔이 좋겠는데요. 참고로, 갈치는 이빨이 날카롭게 때문에 목줄은 가는 와이어나 합사를 사용해야합니다.

동해남부는 너울이 복병입니다. 멀리서 높은 파도가 밀려오면 즉시 자리를 옮겨주셔야 합니다. 다행히 바람과 물결은 안정적이니까요. 잘 퍼지는 가벼운 밑밥과 개불 준비하셔서 감성돔 보고오시면 되겠습니다.

미터 급 잿방어가 나온 제주입니다. 이 잿방어는 살아있는 넙치로 유인됐다고 하는데요. 화요일도 그 웅장함 모습을 드러낼지 기대됩니다. 그밖에 부시리와 농어, 참돔으로 쿨러 넉넉히 채워보세요! 고맙습니다.[강해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안혜령)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