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9월18일 제주 전해상 남해 동부 천둥과 번개 안전사고 위험 주의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9월18일 제주 전해상 남해 동부 천둥과 번개 안전사고 위험 주의

2018.09.17. 오후 5:2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화요일은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고요. 제주에는 아침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 강수량 20~70mm가 예상되고요. 돌풍과 천둥, 번개에도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오후에는 경북 울진에서 부산을 포함하는 경상도 해안을 따라 비 소식이 있습니다. 비의 양은 5mm내외로, 우산을 챙겨 외출 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주 전 해상과 남해 동부 먼 바다에서는 천둥과 번개로 인한 사고가 없도록 유의 해 주시고요. 당분간 제주와 남해의 해안가에서는 높은 너울에 주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다낚시지수는 대체로 보통 수준입니다. 파도가 높은 곳은 빨간 불이 들어와 있고요. 잔잔한 곳은 좋음을 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황해부터 시작합니다. 빨간불이 들어와 있는 가거도는 파도가 높고요. 상왕등도는 바람이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좋은 곳은 국화도가 되겠는데요. 파도와 바람이 모두 잔잔해 최적의 캐스팅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남해안입니다. 다른 곳들은 파도가 높은 반면, 신지도는 0.1m로 매우 낮은데요. 바람도 최대 초속 6m로 나쁘지 않습니다. 신지도는 가을이 되면 감성돔 낚시터로 떠오르는 포인트이기도 하고요. 겨울 채비를 위한 먹이 활동으로 분주한 때이기도 하니까요. 낚싯줄을 팽팽히 당기는 입질을 기대 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이어서 동해안입니다. 울산과 울진 후정 모두 지수는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날씨가 흐리고 비가 오는 만큼, 안전사고의 위험도 커지니까요. 무리하게 위험한 곳에 자리를 잡거나, 출조를 강행하는 것은 자제 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주입니다. 파도가 높은 서귀포는 피해 주시고요. 무난한 곳은 성산포가 되겠습니다. 다만 제주해안의 높은 너울과 아침에 내리는 비로 인해 상황에 따라 출조를 유동적으로 조절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리한 출조는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최진영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