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내일의 바다 낚시 지수] 6월23일 일부 내륙 폭염주의보 바다에는 안개 소식 있어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6-22 16:52
불볕더위가 기세를 이어가겠습니다. 22일 오전 기준, 일부 내륙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기온이 오르면서 낚시 활동에도 주의가 필요한데요. 장시간 뜨거운 햇볕에 노출되면 일사병, 탈진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더위 대비와 함께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다에는 안개 소식이 있습니다. 당분간 서해안과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습니다. 해상 활동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토요일 낚시지수입니다. 지수 분위기는 좋은 편입니다. 물결이 잔잔하고 바람도 강하지 않겠습니다.

서해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포인트에서 신호가 좋습니다. 특히, 신시도와 국화도에서는 우럭 입질이 좋겠습니다. 다만, 해무가 변수입니다. 기상 확인하시고 출조 하시기 바랍니다.

남해안입니다. 지수는 대부분 좋습니다. 포인트를 골라 출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럭과 벵에돔 입질이 기다려지는데요. 아쉽게도 연도는 지수가 낮아 대상어를 기대하기는 어렵겠습니다.

이어서 동해안입니다. 울산과 울진 후정 모두 분위기가 좋습니다. 낮은 물결이 아쉽지만 바람이
7~8m 정도로 예상됩니다. 바람을 타고 캐스팅 하실 수 있겠습니다. 다만 낮 기온이 30도 까지 오릅니다. 출조 하실 때 더위 대비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주 바다 알아봅니다. 대상어에 따라 포인트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파도는 두 포인트가 0.1m로 낮은 반면,서귀포가 0.6m로 비교적 높은데요. 다양한 어종을 기대하신다면 서귀포로 출조 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최진영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안혜령)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