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16일 주말 해무 바람 거친 파도 풍랑특보 발효 해황 확인 바람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6-15 17:00
[국립해양조사원]


마음 편히 낚싯대 잡기 어려운 요즘입니다. 해무와 바람, 파도까지 연일 바다가 심술을 부리고 있는데요.바다의 기세는 더 거칠어져 풍랑특보까지 발효 된 상황입니다. 금요일 14시 기준, 동해남부와 남해, 제주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져있으니까요. 해당 지역으로 출조 계획 있으신 분들은 미루시기 바랍니다.

역시나 특보가 내려진 포인트는 ‘나쁨’이 나타납니다. 토요일도 동해안과 남해안 낚시는 힘들겠고요. 서해안은 전 포인트 무난하게 출조 가능합니다.

서해안부터 자세히 알아봅니다. 이 곳은 연일 잠잠한 해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느 곳으로 가셔도 괜찮고요. 조황이 좋아 보이는 감성돔과 넙치,농어로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남해안은 신지도로 향하셔야겠습니다. 물결은 낮고, 바람은 약간 강한 정도인데요. 낚시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겠습니다. 연도는 바람으로 인해 캐스팅이 불편하겠고요. 나머지 포인트는 물결이 높아 갯바위 접근은 위험하겠습니다.

너울이 예보된 동해안입니다. 당분간 출조는 피하셔야겠는데요. 주말에 여유 되시면 서해안 포인트로 향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제주 역시 아쉬운 마음이 가득합니다. 앞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제주도에 내려진 특보는 일요일 새벽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에 낚시 계획은 기상정보 확인하고 세우시는 게 좋겠습니다.

풍랑특보는 늘 낚시인들을 울상 짓게 하는 소식이죠. 재정비시간을 보내시거나 실내 여가활동으로 아쉬움을 달래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강해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