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13일 지방선거일 동해,남해 너울 출조 위험 그 외 괜찮아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6-12 17:07
[해양캐스터]


공휴일이 다가왔습니다. 13일은 지방선거일인데요. 하늘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고,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무난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니까요. 소중한 한 표 꼭 행사하시고, 출조 길에 오르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다낚시지수 알려드립니다.

‘좋음’부터 ‘나쁨’까지 고루 나타났습니다. 동해안과 남해안은 너울로 인해 해안가 출조는 위험하겠고요. 나머지 포인트는 큰 무리 없이 낚시하실 수 있겠습니다.

먼저 서해안입니다.물결은 낮겠고요. 바람은 초속 9m 이내로 불겠습니다. 가거도는 바람으로 인해 캐스팅이 조금 불편할 수도 있지만,낚시가 불가능할 정도는 아닙니다. 안전장비 잘 착용하셔서 다녀오시면 되겠습니다. 대상어로는 대조기 어종인 감성돔과 벵에돔 추천 드리고요. 농어와 노래미도 적당하겠습니다.

계속해 남해안입니다. 남해안 일부지역에서는 너울이 예보돼 있는데요. 안전을 위해 출조는 당분간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동해안도 너울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강원 동해안 지역은 너울로 인한 인명사고가 연간 5.5명이라고 합니다.갯바위와 방파제 접근 시 위험할 수 있으니까요. 동해안 출조도 미루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주권입니다. 편한 곳으로 고르시면 되겠는데요. 파고와 바람 모두 적당해 쾌적하게 낚시하실 수 있겠습니다. 입질은 벵에돔과 감성돔이 활발할 것으로 보이고요.꾸준히 올라오는 쥐치와 넙치의 조황도 기대됩니다. 낚시천국 제주에서 다양한 어종으로 손맛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강해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