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11월3일 해안 일부 내륙에 바람 강할 것으로 예상돼

[내일의 바다낚시지수]11월3일 해안 일부 내륙에 바람 강할 것으로 예상돼

2017.11.02. 오후 5:0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해양캐스터 ]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하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금요일은 가을 비가 내립니다.새벽에 북서쪽에서 시작되고요.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한편, 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바람이 강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황해와 동해는 물결 또한 높게 일 것으로 보입니다.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요일 바다낚시 지수입니다. 보통과 좋음, 나쁨까지 고루 나타내고 있는데요.대부분 해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 전망입니다.최대초속 15m까지 불겠고요. 파고는 0.2m이하로 매우 낮습니다.다만, 강풍으로 인해 파고가 예측보다 높아질 가능성도 있으니까요.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세한 지역별 바다낚시지수 알아보겠습니다.서해안은 전 포인트 보통을 보이고 있습니다.지수는 대체로 무난한 편이지만, 초속 15m이내의 강풍이 예상되는 만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남해안의 경우도 거문도를 제외하고, 바다낚시지수는 보통과 좋음을 보이겠지만 바람이 문젠데요.초속 10에서 14m의 된바람이 예상됩니다.큰 나뭇가지가 흔들리고, 물결이 크게 일 정돕니다. 서 남해안은 바람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동해안의 지수는 울진후정과 울산이 각각 보통과 좋음을 보이고요.나머지 두 포인트는 나쁨이 예상됩니다.바람은 초속 10m이하로 다른 해역에 비해 비교적 강하지 않겠고,파고도 0.2m안팎으로 낮은 편인데요. 오후에는 동해안에 너울성 파도의 위험이 있습니다.높은 물결이 해안가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으니까요.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주권입니다. 전 포인트에서 모두 보통을 보입니다.추자도와 서귀포는 물때와 수온도 좋은 편인데요. 대상어종인 감성돔과 벵에돔이 활동하기 적당합니다.다만, 이 곳 역시 최대 초속 15m의 강풍이 예상되는만큼 바람에 주의 하셔야겠습니다.

금요일은 전 해역의 바람이 강한 편입니다. 대상어종이 활동하기에 물때와 수온이 좋을지라도 바람이 강할 경우 해안가나 갯바위에서는 물결이 높게 칠 수 있는데요. 최신 기상상황을 수시로 확인하시고 안전을 먼저 생각하셔야겠습니다. 이상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하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조윤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강지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