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0월 26일 바다낚시 출조하기 좋은 가을 날씨 무난한 조건 예상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10-25 17:39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하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목요일도 바다낚시 출조하기 좋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 이어지고요,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져 햇빛도 가려주겠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기온은 계속됩니다. 출조하실 땐 따뜻한 겉옷 챙겨 나가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인 지수 상황입니다. 주황이 ‘나쁨’, 노랑이 ‘보통’, 초록이 ‘좋음’입니다. 따라서 목요일은 모든 포인트에서 낚시 즐기기 좋겠고요, 이어지는 파고와 바람, 조석정보, 대상어종 살펴보시면서 포인트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서해안입니다. 파고와 바람 조건, 다섯 포인트에서 모두 안전하겠습니다. 0.3m의 낮은 파고에 바람은 초속 6m 이하의 산들바람이 불겠는데요, 신시도, 국화도는 대상어종인 우럭의 물때가 좋아 지수가 ‘좋음’으로 나타났습니다. 가거도도 우럭낚시 하러 가셔도 좋겠고요, 상왕등도는 넙치, 숭어, 농어 등이 대상어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해안도 비슷한 조건 보입니다. 파고와 바람, 네 포인트 모두 낚시하기에 안전하겠고요, 역시 우럭의 물때가 좋은 거제도, 신지도에서 ‘좋음’이 나타났습니다. 욕지도는 가을에 고등어, 무늬오징어 등이 올라오고요, 연도는 농어, 삼치, 갑오징어를 만나보실 수 있겠습니다.

동해는 울산, 울진후정 모두 출조하기 무난하겠습니다. 최대 0.6m의 낮은 파고로 갯바위 낚시에 어려움이 없겠습니다. 다만 울진 후정은 바람이 한때 초속 9m로 다소 붑니다. 채비관리는 신경써주셔야겠습니다. 가을철 동해 주요 대상어종으로는 황어, 붕장어, 가자미가 있겠습니다.

끝으로 제주해역입니다. 세 포인트 모두 파고와 바람이 무난한 조건 예상됩니다. 수온은 서귀포에서 가장 높아 25도 나타나고요, 추자도는 19도 안팎이 예상됩니다. 대상어종인 감성돔과 벵에돔은 물때가 좋지 않은 시기이니 다른 어종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에서는 27일부터 3일간 고등어 축제가 열립니다. 고등어 맨손잡기, 고등어 깜짝 경매, 카약타고 고등어 찾기 등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까요, 주말에 부산 쪽으로 출조하시는 분들은 낚시 끝나고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목요일도 풍성한 조과 이루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송준규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