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9월 27일 전국 비소식 남해안 제주 강한 바람 예상 출조 피해야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9월 27일 전국 비소식 남해안 제주 강한 바람 예상 출조 피해야

2017.09.26. 오후 5: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제공하는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입니다. 수요일 전국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비구름은 아침에 남부지방을 시작으로 오후에 전국을 덮겠고요. 밤에는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어서 전반적인 바다낚시 지수 알려드립니다.

아쉽게도 나쁨 단계가 대부분입니다. 파고가 1.7m까지 높게 이는 곳이 있고요, 바람이 초속 10m 이상으로 강한 곳이 많아 출조가 대체로 어렵겠습니다. 자세히 알아봅니다.

먼저 서해안입니다. 국화도의 상황은 좋습니다. 수온 23도에 0.1m의 낮은 파고, 초속 6m 안팎의 바람이 불어 낚시하기 좋겠고요, 하조도는 파고와 바람이 조금 더 강해,무난한 ‘보통’ 단계 예상됩니다. 반면 나머지 세 포인트는 바람이 초속 15m까지 불어 갯바위 낚시가 어렵겠습니다.

남해안은 출조를 미루셔야겠습니다. 모든 포인트에서 바람이 초속 13m 안팎으로 강하게 붑니다.큰 나뭇가지가 흔들릴 정도라 갯바위 낚시가 위험할 수 있고요, 특히 연도는 파고가 1.6m까지 예상되니 출입을 되도록 삼가시기 바랍니다.


동해안은 울진 후정의 상황이 비교적 좋습니다. 0.2m로 파고가 낮겠고요, 바람은 최대 초속 8m로약간 강하게 느끼실 수 있지만 낚시하기에 큰 무리는 없겠습니다. 수온과 고, 저조 시간 참고하셔서 출조하시기 바랍니다. 울산은 바람이 초속 13m까지 강하게 불어 ‘나쁨’단계 나타납니다.

제주해역은 되도록 출조를 피하셔야겠습니다. 바람이 초속 9m 안팎인데다 파고까지 1.7m로 높게 일어 갯바위에 서계시면 위험하겠습니다. 지수상황이 대체로 좋지 않습니다. 출조보다는 집에서 맛있는 파전 구워서 가족들과 시간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다른 여가활동도 좋습니다! 모쪼록 행복한 수요일 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송준규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