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8월21일 지역별 비 소식 있어 갯바위 안전화 구명동의 착용 필수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8월21일 지역별 비 소식 있어 갯바위 안전화 구명동의 착용 필수

2017.08.21. 오후 5: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하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화요일은 남부지방에 다소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출조 시 우비를 꼭 챙기셔야겠고요, 중부지방은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럼 화요일 자세한 바다낚시지수 소개합니다. 대부분 포인트 보통단계로 보이는데요. 거제도는 나쁨 단계가 예상됨에 따라 낚시를 즐기기 좋지 않겠습니다. 또, 서해중부에 인접한 국화도를 제외하고 비가 예보되어있습니다. 갯바위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안전화를 꼭 착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럼 포인트별 바다낚시지수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서해안입니다. 내만의 인접한 상왕등도는 좋음 단계, 이 외의 지역은 모두 보통단계가 되겠습니다. 상왕등도의 파고 0.2m로 낮게 일겠고, 대상어종인 감성돔을 낚기 물때도 좋겠습니다. 서해상의 최대파고는 0.7m이하로 비교적 물결이 낮은 데요. 바람 또한 흔들바람 정도로 불면서 비 대비만 잘하신다면 무난한 출조 예상됩니다.

남해안의 낚시지수는 욕지도, 신지도, 연도 보통단계가 되겠고요. 거제도는 나쁨 단계로 나타납니다. 거제도의 수온과 물때가 좋지 않아서 대상어종 우럭이 활동하기 좋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혹시 마산으로 출조를 계획하신다면 고조시각인 09시경에 예측 조위 180cm 이상으로 해안 저지대에 침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만조시각 1시간 전후로는 해안저지대 접근이나, 차량 주차를 피하시기 바랍니다. 남해안에는 많은 양의 비가 예보된 만큼 되도록 출조를 다음으로 미루시는 게 좋겠습니다.

다음은 동해권입니다. 동해의 두 포인트 보통단계가 되겠습니다. 울산과 울진후정 최대파고 0.6m로 예상되고요. 울산은 최대풍속 초속 9m로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 것으로 보입니다. 낚싯줄이 엉키지 않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끝으로 제주해역은 낚시지수 보통단계로 무난한 조과가 예상됩니다. 서귀포는 벵에돔을 낚기에 물때가 좋겠고요. 서귀포와 성산포의 파고는 한때 약 1m까지 약간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도 안전하고 행복한 출조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조윤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