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8월17일 서해, 제주 낚시하기 좋으나 남해, 동해 낚시지수 나쁨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8월17일 서해, 제주 낚시하기 좋으나 남해, 동해 낚시지수 나쁨

2017.08.16. 오후 5: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제공하는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입니다. 목요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비는 남부지방에서 대부분 소강상태를 보이겠지만 중부지방은 경기북부와 강원도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으니까요, 서해안과 동해로 출조하시는 분들은 우비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목요일 바다낚시 지수 소개드립니다.

전 포인트 지수, 좋음에서 나쁨 단계까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파고는 최대 1.1m내외, 바람은 최대 초속 7m정도로 건들바람이 불겠습니다.

자세한 포인트별로도 살펴보겠습니다. 서해안은 보통 이상으로 낚시하기 좋겠습니다. 대부분 포인트에서 0.2m내외의 잔잔한 파고 보이고요, 가거도만 0.7m까지 일겠습니다. 바람은 모든 곳에서 초속 6m정도로 약하게 불겠습니다.

남해는 신지도만 좋음 나머지는 나쁨 나타나는데요, 신지도는 낮은 파고와 적당한 바람으로 출조하기 좋겠습니다. 반면 거제도와 욕지도는 파고가 1m내외까지 다소 일겠고 수온이 높아 조황이 좋지는 않겠습니다.

동해상의 두 포인트는 출조에 주의를 기울이셔야겠습니다. 수요일 동해중부상에는 강한 바람과 함께 높은 물결이 일고 있고요, 해안 주변은 너울로 인한 물결이 방파제를 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당분간 동해안의 출조는 미루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끝으로 제주도 알아볼 텐데요, 대체로 낮은 파고와 잔잔한 바람 예상됩니다. 수온은 25도 이상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대상어종은 온대성 어류인 돌돔, 전갱이로 선택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잡으신 고기와 함께 약주하시다 보면 술병이 하나 둘 씩 늘어나잖아요, 아침엔 숙취가 느껴지고요. 이럴 땐 밑반찬으로 잘 나오는 해조류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칼슘, 철, 아미노산이 풍부해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요, 알칼리성의 부드러운 음식이라 위장을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황태나 꿀물도 숙취에 좋다고 하네요. 내일도 풍성한 조과 이루시기 바랍니다. 이상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송준규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