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5월 30일 단옷날 폭염특보 수분 섭취 자외선차단제 필수 건강주의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5월 30일 단옷날 폭염특보 수분 섭취 자외선차단제 필수 건강주의

2017.05.29. 오후 4:5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단옷날인 화요일도 내내 맑고 더운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특히 일부 경상내륙은 낮 기온이 33도 이상까지 오르면서 폭염 특보까지 발표됐는데요. 야외활동하실 때는 물을 자주 드시고, 자외선차단제를 꼭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또 밤에는 기온 차가 크게 벌어지는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화요일부터 바다낚시지수는 대체로 보통 이상 단계를 보이겠습니다. 대조기에서는 한걸음 멀어지겠지만 계속해서 물때 정보 잘 확인하셔서 고립되는 사고가 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고요. 당분간 전 해상에는 해무가 낄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세한 해역별 바다낚시지수 살펴보겠습니다.

서해안의 바다낚시지수는 국화도와 신시도 좋음 단계, 이외에 세 포인트는 보통단계를 보이겠습니다. 서해안 갯바위 바다낚시 지점의 물결 0.2에서 0.4m 정도로 낮게 일겠고요, 바람도 초속 3m 안팎으로 약하게 불겠습니다. 특히 우럭의 움직임이 대체로 좋은 물때라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수온은 신시도에서 2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남해안은 어디를 향하셔도 만족스러운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겠습니다. 경남과 전남해역 총 네 포인트 모두 바다낚시지수 좋음 단계로 청신호가 켜진 상태인데요, 바다의 물결 0.2m 정도로 매우 잔잔하게 일겠고, 수온은 전남 17도 경남 18도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동해는 바다낚시지수 울산 보통, 울진후정 좋음 단계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두 곳 모두 바다낚시를 즐기기에 바람과 파고 모두 잔잔해서 어디를 향하셔도 좋겠고요. 다만 울진후정에서는 낮 기온이 29도까지 올라 덥겠으니까요. 가벼운 옷차림에 얇은 겉옷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끝으로 제주해역은 서귀포와 성산포 좋음 단계가 되겠고요, 서해 남부해역에 가까운 추자도는 보통단계를 보이겠습니다. 세 곳의 파고 0.2m 안팎으로 낮게 일 전망이고요. 수온은 19도에서 20도 분포로 예상됩니다. 바다낚시 즐기실 때 안전화와 구명조끼 반드시 착용하시는 것 잊지 마셔야겠습니다. 이상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남현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