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5월 16일 서해, 동해상 해무 주의 전 바다낚시 즐기기 좋은 여건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5월 16일 서해, 동해상 해무 주의 전 바다낚시 즐기기 좋은 여건

    동영상시청 도움말

    [해양캐스터]


    2017년 새단장한 국립해양조사원의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화요일인 내일도 전국이 대체로 맑고 선선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다만 수요일까지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해무가 낄 수 있겠는데요. 이 점만 유의하신다면 바람과 파고 모두 바다낚시를 즐기기에 비교적 좋은 여건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때문에 전해상의 바다낚시지수는 모두 보통이상을 나타내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해역별 바다낚시 지수 알아보겠습니다.

    서해상의 물결 0.3m정도로 잔잔하게 일면서 어디를 향하셔도 만족스러운 초여름 낚시를 즐길 수 있겠는데요. 특히 국화도와 신시도는 대상어종인 우럭이 활동하기 매우 좋은 수온을 이루면서 좋은 조과를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남해상의 바다낚시지수는 신지도 좋음, 이외에 세 포인트는 보통단계를 나타내겠습니다. 최대파고 0.3m이하로 낮게 일고 바람도 초속 5m정도로 불 것으로 보이고요. 수온은 1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다음은 동해입니다. 울산의 파고 0.2m, 울진후정의 파고 0.7m로 바다낚시를 즐기기에 울산이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두 곳 모두 감성돔의 좋은 조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제주해역의 바다상황도 좋겠는데요. 최대파고 0.3m이하로 낮게 일겠고요. 수온은 추자도 16도,서귀포와 성산포 19도 정도로 예상됩니다. 한낮에는 자외선차단에 신경쓰셔야겠고요. 일교차가 큰 편이니까요. 건강관리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화요일도 구명조끼와 안전화 착용 등 안전수칙을 잘 준수해 안전한 바다낚시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남현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