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YTN헬스플러스라이프 ‘통증 심한 대상포진 증상은?’ 8월 25일(토) 방송
YTN헬스플러스라이프 ‘통증 심한 대상포진 증상은?’ 8월 25일(토) 방송
Posted : 2018-08-23 17:54
YTN PLUS와 원주성지병원이 공동 기획한 생활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health+Life)’는 8월 25일 ‘통증 심한 대상포진 증상은?‘ 편을 방송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이성원 원주성지병원 과장이 출연해 ‘대상포진’을 설명했다.

이 과장은 “대상포진은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감염돼 나타나는 피부 질환”이라며 “일반적인 피부 알레르기와 달리 발진과 통증이 가장 큰 특징이지만 몸살, 근육통 등 흔한 증상도 있어 초기 진단이 쉽지는 않다”고 말했다.

또 “대상포진은 두피, 등, 허벅지 뒤쪽 등 안 보이는 곳에도 생길 수 있다”며 “3일 이내에 항바이러스제 주사를 맞거나 일주일 정도 약을 먹으면 대부분 완치된다”고 설명했다.

생활 속 의학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헬스플러스라이프'는 YTN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50분에 첫 방송이 나가며, 일요일 오전 2시 50분에 재방송된다. YTN사이언스에서도 매주 일요일과 그다음 주 월요일 오전 9시 50분, 오후 9시 50분에 차례로 방송된다. YTN라이프, YTN WORLD 등 계열 방송에서도 '통증 심한 대상포진 증상은?' 편을 볼 수 있다.


[YTN PLUS] 공영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