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헬스플러스라이프 '조기 진단이 중요한 대장암, 기억할 점은?’ 21일 방송
헬스플러스라이프 '조기 진단이 중요한 대장암, 기억할 점은?’ 21일 방송
Posted : 2018-04-19 17:37
YTN PLUS와 세브란스병원이 공동 기획한 생활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는 21일 ‘조기 진단이 중요한 대장암, 기억할 점은?’ 편을 방송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김남규 세브란스병원 대장항문외과 교수가 출연해 ‘대장암’에 관해 설명한다.

김 교수는 “대장암이 생기면 변비나 설사는 물론 변을 보는 횟수가 바뀔 수 있고, 혈변이나 검은 변이 나온다”며 “변이 가늘어 지거나 복부 팽만, 복통, 체중 감소, 소화불량,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또 “대장암을 조기 발견하려면 건강검진은 물론 평소 자신의 배변습관이나 변의 형태 등을 관찰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한다.

생활 속 의학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헬스플러스라이프'는 YTN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50분 첫 방송이 나가며 일요일 오전 2시 50분에 재방송된다. 또 YTN사이언스에서도 매주 일요일과 그 다음 주 월요일 오전 9시 50분과 오후 9시 50분에 차례로 방송된다. YTN라이프, YTN WORLD 등의 계열 방송에서도 같은 내용이 방송된다.

[YTN PLUS] 공영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