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없이 척추질환 치료하기

수술 없이 척추질환 치료하기

2018.03.17. 오후 1: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수술 없이 척추질환 치료하기
AD
YTN PLUS와 마디힐신경외과의원이 공동 기획한 생활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늘(17일) ‘척추질환의 비수술 치료, 꼬리뼈 미니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시술이란?’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이승준 마디힐신경외과의원장이 출연해 척추질환과 치료법에 관해 설명했다.

이 원장은 “허리디스크와 허리디스크로 인한 협착증일 경우 '비수술 치료인 꼬리뼈 미니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시술(SELD)'로 치료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또 “SELD 시술은 직경 2mm 정도의 일회용 미니 내시경과 초정밀 레이저를 꼬리뼈로 넣어 통증의 원인이 되는 디스크를 없애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간단한 국소마취를 통해 30분~1시간 정도면 시술이 가능하며, 1박 2일 정도 입원했다가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현대인들은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긴데 다리를 꼬고 앉는 것은 피해야 하며 등의 곡선을 살려주는 의자에 앉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앉은 상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척추 스트레칭은 허리를 가볍게 쭉 펴주고, 팔을 양옆으로 벌려 직각으로 만든 후 역기 들 듯 아래 위로 뻗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버스 한 두 정거장 정도는 걸어 다니는 습관을 갖는 것도 허리 건강을 위해 좋다”고 말했다.

[YTN PLUS] 공영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