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볼륨 주는 필러, 안전하게 맞으려면?

피부에 볼륨 주는 필러, 안전하게 맞으려면?

2018.02.24. 오후 1: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피부에 볼륨 주는 필러, 안전하게 맞으려면?
AD
YTN PLUS와 청주와인피부과성형외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늘(24일) ‘올바른 필러 시술을 통한 좋은 인상 만들기’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김홍석 청주와인피부과성형외과 원장이 출연해 필러 시술에 관해 설명했다.

김 원장은 “피부 속을 팽팽하게 채우는 콜라겐은 성인이 되면 매년 약 1%씩 줄어든다”며 “피부 볼륨과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 필러 시술을 권한다”고 말했다.

또 “시술을 위해 마취 연고를 바르거나 주사로 국소 마취한 후, 주삿바늘이나 캐눌러를 이용해 필러를 넣는다”고 말했다.

이어 “주입 양이나 주사법은 부위마다 다르며, 필러제가 잘 퍼지면서 형태가 잡히도록 의사가 손으로 계속 조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사람마다 피부 근육과 표정, 노화 정도, 볼륨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상태에 따라 필러 성분과 주입량을 달리해야 한다”며 “너무 굵고 진한 주름은 필러만으로 효과를 보기 힘들고, 혈관에 필러를 잘못 넣으면 피부가 괴사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정품, 정량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의 승인을 받은 필러를 쓰는 전문 병원인지 살펴야 한다”며 “혈관 손상이 없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이 풍부한지도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YTN PLUS] 공영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