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감 살려주는 필러 시술, 주의사항은?

볼륨감 살려주는 필러 시술, 주의사항은?

2018.01.17. 오후 5:1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볼륨감 살려주는 필러 시술, 주의사항은?
AD
YTN PLUS와 민클리닉이 공동 기획한 생활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지난 13일 ‘동안 만들기! 안전한 필러 시술을 위해 기억할 점은?’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김민지 민클리닉 원장이 출연해 필러 시술에 관해 설명했다.

필러 시술은 주름이나 이마, 볼, 광대, 턱 등 볼륨감을 주고 싶은 부위를 채울 목적으로 인체친화적인 약물을 피부 아래에 주사하는 시술을 말한다.

김 원장은 “주사만을 이용하고 양을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필러의 종류나 가격대는 시술 목적과 주입 부위, 성분과 유지 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며 “무엇보다도 시술 목적에 대해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에 결정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모세혈관에 필러가 과하게 주입될 경우, 괴사나 실명 등 심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정확한 부위에 적당량을 주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 원장은 "괴사나 염증 등의 부작용은 조기에 처리하면 예방할 수 있으므로 전조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의료진에게 알려야 한다"며 "아스피린, 항우울제, 이뇨제, 피임약 등을 복용하고 있다면 시술 전 얘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술 후 4~6시간 동안은 눕거나 시술 부위를 자극하지 않는 게 좋다. 일주일 정도는 시술 부위를 만지거나 과한 압력을 가하거나 장시간 뜨거운 열에 노출시키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또, 음주나 흡연 역시 시술 후 약 1~2주 동안은 자제해야 한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