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자궁근종, 수술 없이 치료”
“자궁근종, 수술 없이 치료”
Posted : 2018-01-06 13:00
YTN PLUS와 창원제일종합병원이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늘(6일) ‘소중한 몸 건강하게, 자궁근종 하이푸 치료법과 주의사항은?’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김상훈 창원제일종합병원장이 출연해 자궁근종에 관해 설명했다.

김 원장은 “그동안 자궁근종 치료는 자궁 적출, 자궁근종색전술, 자궁경수술, 복강경수술 등으로 했지만, 최근 비수술 치료법인 하이푸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푸' 시술은 고강도 초음파 열 에너지를 이용해 종양을 괴사시키는 원리이다.

김 원장은 “하이푸 시술은 65~100도의 고온에서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 병변 조직을 없앤다”며 “괴사 된 부분은 서서히 체내에 흡수되어 줄어든다”고 설명했다.

또 “상태에 따라 한 번의 시술만으로도 치료될 수 있으며, 상처나 출혈이 없어 자궁 기능을 보호하려는 가임기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치료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예방”이라며 “평소 인스턴트 음식 섭취와 음주·흡연을 줄이고, 꾸준한 운동으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자궁 건강에 좋다”고 강조했다.


[YTN PLUS] 공영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