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안면윤곽수술, 부분 마취와 최소 절개로 회복 기간 줄여”
“안면윤곽수술, 부분 마취와 최소 절개로 회복 기간 줄여”
Posted : 2017-12-27 16:15
YTN PLUS와 라미체성형외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지난 23일 ‘안면윤곽수술, 빠른 회복과 안전을 위해 기억할 점은?’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권승기 라미체성형외과 원장이 출연해 안면윤곽수술에 관해 설명했다.

권 원장은 “안면윤곽술은 얼굴 뼈를 다듬거나 축소해 비율에 맞는 얼굴형을 만드는 수술”이라며 “크게 광대 축소술, 사각턱 축소술, 앞턱 수술 등이 있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안면윤곽술은 전신 마취를 하고 수술 시간이나 회복 기간이 다소 길다는 점에서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최근에는 이를 고려해 부분 마취, 최소 절개를 통해 수술 시간과 회복 기간을 줄인 ‘퀵 안면윤곽술’이 시행되기도 한다.

권 원장은 “퀵광대축소술은 튀어나온 광대 부분을 일정량 절제한 뒤에 뼈를 이동시켜서 고정하는 방식으로 광대뼈가 많이 크지 않고 옆 광대가 발달한 경우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또, 귀뒤사각턱수술은 귀 뒤쪽을 작게 절개해 턱뼈를 절제하는 방식인데 회복 기간이 짧고 음식 섭취가 바로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권 원장은 “얼굴 골격과 뼈의 발달 정도를 고려하지 않으면 과다출혈, 비대칭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며 “얼굴의 혈관과 신경이 지나가는 뼈를 절골하는 만큼 뼈와 근육, 신경선의 구조와 위치를 정밀하게 분석한 뒤에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술 후에는 머리를 높게 하고 얼음찜질을 해주면 부종이 가라앉는 데 도움이 되며, 죽이나 미음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1주일 정도 먹는 게 좋다.

권 원장은 “구강 내 절개로 수술한 경우에는 입안에 상처가 있기 때문에 가글 등으로 구강 내 위생상태를 청결하게 유지해줘야 하고, 광대 수술 후에는 2달 정도 입을 크게 벌리거나 딱딱한 것을 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