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눈 성형, 개인에 맞는 수술법 따로 있다"
"눈 성형, 개인에 맞는 수술법 따로 있다"
Posted : 2017-09-23 13:00

YTN PLUS와 라미체성형외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늘(23일) '인상을 결정하는 눈, 눈 성형 시 알아둘 점은?’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이동훈 라미체성형외과 원장이 출연해 쌍꺼풀 수술과 눈매교정술에 대해 설명했다.

이 원장은 “쌍꺼풀 수술의 종류에는 최소 절개를 통해 자연유착을 유도하는 ‘매몰법’과 눈꺼풀이 늘어지거나 속눈썹이 눈을 찌를 때 효과적인 ‘절개법’이 있고, 눈매교정술인 ‘안검하수’ 등이 있다”고 말했다.

‘매몰법’은 1mm의 최소 절개창으로 조직 사이 자연스러운 유착을 통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이 원장은 “매몰법은 수술 시간이 짧고 붓기가 빨리 가라앉는 것이 특징이며 눈꺼풀이 얇은 사람의 경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또 “‘절개법’은 눈꺼풀에 지방이 많거나 근육이 많을 경우 추천한다”며 “눈에서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한 뒤, 눈꺼풀 근육과 진피층을 부분적으로 고정한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눈꺼풀 처짐 현상으로 불리는 ‘안검하수’가 심하면 일반 쌍꺼풀 수술로 개선이 어렵기 때문에 눈매 교정 수술을 권한다”며 “눈 돌출 정도와 눈과 눈썹 사이 거리, 안구 건조증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눈 성형은 기능과 심미적인 균형, 쌍꺼풀 두께, 눈 앞머리에서 꼬리에 이르는 라인 등을 생각해 조화를 우선시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YTN PLUS] 공영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