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자외선, 피부 관리 어떻게?

여름철 자외선, 피부 관리 어떻게?

2017.07.04. 오후 2:1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여름철 자외선, 피부 관리 어떻게?
AD
YTN PLUS와 임이석테마피부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지난 1일 ‘맑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주름, 색소질환 치료법은?’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임이석 임이석테마피부과 원장이 출연해 주름과 색소질환 치료법에 대해 설명했다.

임 원장은 “피부 노화의 원인 중 하나는 자외선”이라며 “자외선으로 인해 색소침착이 생기고 혈관이 늘어나며 피부암에 걸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임 원장은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외출 30분 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이후 2~4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준다”고 설명했다.

피부 상태 개선을 위한 시술로는 레이저, 초음파, 고주파, 보톡스 필러 등이 있다.

임 원장은 “특히 레이저 시술을 할 때는 자신의 피부에 맞는 레이저인지 부터 확인 한다”며 “남들이 한다고 해서 무조건 따라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또 “피부가 붉어지는 안면홍조가 있는 사람의 경우, 피부가 예민하기 때문에 홍조증상이 가라앉았을 때 레이저 치료를 받는다”고 강조했다.

임 원장은 “평소 피부 관리법으로 하루에 하나씩 마스크 팩을 붙이는 ‘1일 1팩’을 추천하지만, 팩을 너무 오래 붙이지 않고 20~30분 내에 떼어낼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YTN PLUS] 공영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