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갸름한 얼굴을 위한 ‘안면윤곽수술’, 주의할 점은?
    갸름한 얼굴을 위한 ‘안면윤곽수술’, 주의할 점은?

    YTN PLUS와 가로수성형외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늘(3일) ‘안전이 중요한 안면윤곽수술, 수술 전 고려할 점은?’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이형교 가로수성형외과 원장이 출연해 안면윤곽수술에 대해 설명했다.

    이형교 원장은 “작고 갸름한 얼굴을 위해 안면윤곽수술을 찾는 분들이 있다”면서 “광대뼈나 턱뼈가 심하게 돌출돼 인상이 강해보이거나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뼈 모양을 변형시켜 얼굴형을 교정하는 수술”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수술 전후 상태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일주일 내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붓기나 멍이 빠지는 데는 2주에서 한 달 정도는 예상해야 된다 ”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무조건 뼈를 많이 깎아낸다고 좋은 게 아니다”라며 “얼굴의 근육, 지방, 피부조직 등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고 수술 받는 게 좋다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뿐만 아니라 상담을 한 전문의가 직접 집도하는지, 마취 안전성을 위해 마취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원장은 "잠을 잘 때 이를 갈거나 이를 악무는 경우, 오징어나 쥐포 같은 질긴 음식을 즐기는 경우 저작근이 발달해 사각턱이 두드러질 수 있다"면서 생활 습관에도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