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헬스플러스라이프 ‘백세 시대, 치아 질환 예방으로 오래오래 건강한 치아’ 편 15일 방송
    헬스플러스라이프 ‘백세 시대, 치아 질환 예방으로 오래오래 건강한 치아’ 편 15일 방송
    YTN PLUS와 CK치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는 15일 ‘백세 시대, 치아 질환 예방으로 오래오래 건강한 치아’ 편을 방송한다.

    김기형 CK치과 병원장은 “입 속에 세균이 쌓여서 생긴 충치나 잇몸 질환이 심해지면 잇몸뼈까지 염증이 퍼져 잇몸이 녹아내릴 수 있다”면서 “한 번 무너진 잇몸은 회복이 힘들기 때문에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김 병원장은 “6달에 한 번은 검진을 받는 것이 좋고, 올바른 칫솔질로 양치를 해야 하며 양치 후에는 치실을 사용해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을 깨끗이 없애는 등 꾸준히 관리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치아 관리법에 관해 알아본다.

    생활 속 의학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헬스플러스라이프'는 YTN에서 오는 토요일 오전 9시 50분 첫 방송이 나가며 일요일 오전 2시 50분에 재방송된다. 또 YTN사이언스에서도 매주 일요일과 그 다음 주 월요일, 화요일 오전 9시 50분과 오후 9시 50분에 차례로 방송된다. YTN라이프, YTN WORLD 등의 계열 방송에서도 같은 내용이 방송된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