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경락 마사지, 집에서 스스로 해보세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경락 마사지, 집에서 스스로 해보세요!
Posted : 2017-04-12 13:30
YTN PLUS와 뷰티테라피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지난 8일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경락 마사지 방법은?’ 편을 방송했다.

김경란 한국미용예술교육원 교수는 “건강이 안 좋아지면 얼굴이 붓거나 특정 부위의 살이나 근육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면서 “우리 얼굴에 분포한 ‘경혈’을 적절히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피부 탄력도 생긴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귀 뒤에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인 '예풍'을 누르면 뺨의 부종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눈꼬리 끝의 바깥쪽에서 아래로 똑바로 내린 선과 코끝의 수평선이 만나는 '관료' 혈을 손가락 끝을 이용해 마사지하면 뺨의 부기가 빠지고 피부 탄력도 생긴다.

김 교수는 “경락 마사지를 하면 얼굴 부피가 줄어들고 안면 비대칭 개선도 가능하며, 어깨와 등, 다리 등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비틀어진 골반 골격 교정 등에도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혼자 해볼 수 있는 ‘셀프 경락마사지법’도 있다.

김 교수는 “먼저 가볍게 주먹을 쥐고 턱선을 문지르면서 끌어올린 후, 턱뼈 끝부분에 손을 얹고 가볍게 세 번 정도 문질러주면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광대 끝선에 손을 얹고 세 번 정도 반복해서 마사지해주면 광대가 작아진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또 “턱밑이나 콧망울, 관자놀이, 눈머리 등의 경혈점을 반복해서 꾹꾹 눌러주면 눌러주면 탄력이 생기고, 얼굴빛이 맑아진다”며 “이때 너무 강하게 문지르면 멍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