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섬뜩한 담뱃갑 경고 그림, 새해에는 금연하세요!
섬뜩한 담뱃갑 경고 그림, 새해에는 금연하세요!
Posted : 2017-01-21 13:00
YTN PLUS와 보건복지부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늘(21일) ‘담배, 그래도 피우시겠습니까? 담뱃갑 경고그림’ 편을 방송했다.

권병기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 과장은 “현재 40%에 가까운 성인 남성 흡연율을 오는 2020년까지 29% 수준으로 낮추는 것이 정책 목표”라며 “담뱃갑 경고그림도 이러한 정책의 하나”라고 말했다.

담뱃갑에 폐암과 후두암, 구강암 등 흡연으로 인한 질병과 간접흡연, 성기능장애와 피부노화 등 흡연의 건강상 폐해를 담은 경고그림 10가지를 넣은 담배가 지난 달 23일 첫 선을 보였다.

권 과장은 “경고그림을 넣은 18개 OECD 국가들의 흡연율이 평균 4%포인트 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며 “경고그림이 흡연자들의 금연을 촉진하고 청소년들의 흡연 시작을 막는 데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보건복지부는 금연캠프를 운영하고, 전국 254개 보건소를 통해 금연 전문 상담과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권 과장은 “담뱃갑이나 금연구역 표시에 적혀있는 1544-9030으로 전화하면 전문 상담사들에게서 금연에 필요한 정보와 관리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