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헬스플러스라이프 ‘담배, 그래도 피우시겠습니까? 담뱃갑 경고그림’ 편 21일 방송
헬스플러스라이프 ‘담배, 그래도 피우시겠습니까? 담뱃갑 경고그림’ 편 21일 방송
Posted : 2017-01-19 17:40
YTN PLUS와 보건복지부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는 21일 ‘담배, 그래도 피우시겠습니까? 담뱃갑 경고그림’ 편을 방송한다.

권병기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 과장은 “성인 남성 흡연율은 지난 2015년 40%에 가까운 현실인데 이를 오는 2020년까지 29% 수준으로 낮추는 것이 정책 목표”라며 “담뱃갑 경고그림도 정책의 하나”라고 말했다.

권 과장은 “폐암, 후두암 등 흡연으로 인한 질병과 간접흡연, 피부노화 흡연으로 인한 심각한 건강상 폐해를 담은 그림 10가지를 넣었다”고 밝히고 “ 경고그림을 넣은 18개 OECD 국가의 흡연율이 평균 4%p 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국민 건강을 위한 ‘담뱃갑 경고그림’에 관해 알아본다.

생활 속 의학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헬스플러스라이프'는 YTN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50분 첫 방송이 나가며 일요일 오전 2시 50분에 재방송된다. 또 YTN사이언스에서도 매주 일요일과 그 다음 주 월요일, 화요일 오전 9시 50분과 오후 9시 50분에 차례로 방송된다. YTN라이프, YTN WORLD 등의 계열 방송에서도 같은 내용이 방송된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