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증, 비수술적 뉴젤틱 치료법

여유증, 비수술적 뉴젤틱 치료법

2015.09.15. 오후 5:0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최근 남성들 가운데 가슴이 여성 처럼 커지는 '여유증'으로 고민인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전문의들은 "여유증은 '여성형 유방증'이라고도 불리며, 남성 호르몬과 여성 호르몬 간의 불균형이나 호르몬에 대한 유선조직의 반응이 민감해져 발생한다"고 말한다.

청담오라클피부과 이영숙 원장은 여유증의 증상에 대해 “대부분 유방이 팽대해지는 것 외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지만 멍울 같은 것이 만져지거나 통증이 수반될 수 있다"며 "이러한 고통이나 멍울이 점차 커진다거나 종양을 시사할 만한 소견을 보이는 경우 정밀 검사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이어 “일시적인 여유증도 존재하지만 호르몬 변화를 일으키는 약제를 복용하고 있지 않음에도 유방이 원래 상태로 회복되지 않는다면, 여유증을 일으킨 기저 질환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원인을 밝혀내지 못하거나 여유증이 지속된다면 약물 치료나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고 전했다.

여유증, 비수술적 뉴젤틱 치료법

여유증의 원인이 남성 호르몬 부족이라면 호르몬 보충 요법을 시행할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여성호르몬을 차단해주는 타목시펜, 클로미펜, 다나졸, 테스토락톤 등을 사용한다.

이 원장은 “이러한 약물치료가 효과가 없다면 유선제거술, 지방흡입술 등을 고려할 수 있다. 유선제거술에는 유륜이나 겨드랑이를 통해 유선조직을 확인하며 유선을 직접 제거하는 ‘직시하 유선제거법’과 1cm 이하의 작은 절개창을 통해 유선을 제거하는 ‘풀아웃법’이 있다. 또한 섬유성 변화가 심한 여유증이나 지방조직이 많은 경우에는 지방흡입술로 치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이어 비수술적 방법인 ‘뉴젤틱’ 시술에 대해 소개하며 "뉴젤틱은 마취 없이 냉동지방분해 장비를 이용해 피부표면과 신경, 혈관, 근육에 손상을 주지 않고 몸에 불필요한 지방세포만을 얼려 천천히 자연사시켜 몸 밖으로 배출해내는 시술법이며 FDA로부터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고 말했다.

이 원장에 따르면 뉴젤틱은 쿨링 에너지를 정확히 조절해 지방세포조직에 전달하므로 진피층은 보호하고 지방세포만을 냉각시킨다. 이처럼 지방을 차갑게 얼려서 분해하는 방식을 통해 부종과 활성산소를 억제함과 동시에 신진대사를 높여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원장은 시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 “시술을 마치고 피부가 붉어지거나 멍이 들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회복된다. 또한 하루 2L이상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하며 시술 직후 반드시 운동을 병행해 노폐물 배출을 최대화해야 한다. 동상의 위험 등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여유증이 의심된다면 빨리 병원을 찾아야 한다. 의심 증상이 당장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더라도 나중에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병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서둘러 검사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YTN PLUS (healthpluslife@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