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결여로 이어지는 성인여드름, 원인 다양하다"

"자신감 결여로 이어지는 성인여드름, 원인 다양하다"

2015.08.24. 오후 9:2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자신감 결여로 이어지는 성인여드름, 원인 다양하다"
AD
맑고 깨끗한 피부는 아름다움과 자신감의 원천이다. 따라서 얼굴이나 몸에 생기는 여드름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성인여드름' 때문에 자신감이 결여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전문의들은 입을 모은다.

서울 논현동 청담오라클피부과 이상신 원장은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 때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사회 생활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에 성인에게서도 빈번히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과도한 발한, 화장품, 스트레스 등을 꼽으며 치료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항생제나 비타민A유도체인 먹는 약이나 항생제 계열의 바르는 약, 레티노이드계열의 바르는 약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조금 더 심한 여드름의 경우에는 바르는 약, 먹는 약과 더불어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면 효과가 더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평소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면을 충분히 취하고 스트레스를 피해야 함을 강조했다. 이 원장은 “기름진 음식이나 유제품 등은 여드름을 악화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끝으로 “진한 색조화장이나 자외선 차단제 등을 바른 경우 클렌징 폼이나 오일 등으로 이중세안을 철저히 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클렌징을 지나치게 오랜 시간 하는 것은 오히려 불순물 등을 피부 속으로 침투시켜 피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