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원인 파악이 중요한 쌍꺼풀 재수술, 주의할 점은?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3-31 11:00
[VCR]
첫인상을 좌우하는 만큼 신중해야 하는 눈 수술!
성형외과 전문의 손원일 원장과 함께 쌍꺼풀 재수술에 대해 알아볼까요?

-----
앵커

쌍꺼풀 수술을 하고 나서 보통 환자들이 어떤 경우에 수술을 다시 하게 되나요?

[인터뷰 : 라미체성형외과 손원일 원장]
재수술 필요성은 환자와 전문의 입장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양쪽 눈이 비대칭인 경우 다시 수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흉터가 심하거나 눈매가 또렷하지 않은 경우 등 다양한 이유로 재수술을 합니다.

앵커

문제가 뭐였는지에 따라서 수술 종류도 달라질 것 같은데요.

[인터뷰]
이 환자의 경우 쌍꺼풀 라인이 비대칭이면서 너무 두꺼워서 라인이 강하게 잡혀 있고, 안검외반이라고 해서 속눈썹이 겉에서 말리는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쌍꺼풀 라인을 다시 조정하고 위치를 낮춘 후에 눈동자 근육을 당겨서 눈을 더 또렷하게 만드는 재수술을 하게 되면 더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앵커

쌍꺼풀 수술을 할 때 가장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것은 어떤 게 있을까요?

[인터뷰]
좌우 눈의 형태나 모양, 안검하수 여부, 눈 뜨는 힘의 좌우 차이 등을 면밀히 살피고 본인에 가장 맞고 어울리는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
[쌍꺼풀 재수술에 대한 궁금증 알아보기!]

앵커

원장님 궁금한 게 있는데요. 쌍꺼풀 수술을 하고 나서 재수술을 하기에 적합한 시기가 따로 있나요?

[인터뷰]
네. 그렇습니다. 쌍꺼풀 재수술 시기는 첫 수술 이후에 조직이 안정되고 흉살이 풀리는 시기를 고려해서 약 6개월 이후가 좋습니다.

-----
앵커

눈 재수술은 실패한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진행 공영주 / 촬영·편집 박세근, 정원호, 강재연 / 구성 공영주, 강승민

-----
문의 : 라미체성형외과 (02-425-7070)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