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이슈] '유상무 피앙세' 작곡가 김연지 누구?

[Y이슈] '유상무 피앙세' 작곡가 김연지 누구?

2018.04.26. 오전 09: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이슈] '유상무 피앙세' 작곡가 김연지 누구?
AD
개그맨 유상무의 결혼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그의 마음을 뺏은 예비신부 김연지에도 눈길이 모아진다.

YTN star 취재 결과, 유상무가 공개 연인인 작곡가 김연지와 오는 10월 말 결혼식을 올린다. 두 사람은 함께 식을 올릴 예식장을 알아보는 등 결혼 준비에 돌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연지는 2014년 디지털 싱글 작업을 계기로 유상무와 처음 인연을 맺었다. 유상무의 디지털 싱글 '녹아버린 사랑', '내맘에 쏙', '얼마나', '잘못했어요' 등을 공동 작곡·작사했다.

작곡가 겸 가수 유재환과 같은 작곡팀이며, 에스진의 '내맘에 쏙'이라는 곡의 작곡, 작사가로 저작권협회에 등록돼 있다.

김연지는 유상무와 사내 커플이기도 하다. '상무 기획'으로 알려진 웹 콘텐츠 제작 업체 서로미디어에서 직원으로 근무, 팬들 사이에서는 '김팀장'으로도 통하고 있다. 이에 김연지는 유튜브 채널 '유상무TV'를 통해 유상무와 게임 방송을 함께 진행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Y이슈] '유상무 피앙세' 작곡가 김연지 누구?


특히 김연지는 지난해 유상무가 대장암 3기 판정을 받고 투병하며 힘겨운 시간을 보낼 때 곁에서 응원하며 큰 힘이 돼 준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서로에 대한 신뢰와 사랑이 깊어졌고, 이는 결혼이라는 사랑의 약속의 밑바탕이 된 것으로 보인다.

유상무와 김연지는 지난해 11월 언론 보도를 통해 불거진 열애설을 인정하면서 공개 연인이 됐다. 유상무는 열애 인정 이후 YTN star와 인터뷰에서 "투병 생활을 비롯해 정말 인생의 힘든 시기에 큰 힘이 돼 준 친구"라며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열애 사실 공개 이후 두 사람은 서로를 향한 표현을 아끼지 않고 꾸준히 사랑을 키워왔다. 최근까지도 SNS를 통해 데이트 인증샷을 공개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등, 이른바 '럽스타그램'을 꾸미며 애정을 과시해 왔다.

YTN Star 최보란 기자 (ran613@ytnplus.co.kr)
[사진 = 유상무 인스타그램]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