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홈페이지서 나들이 정보 얻어가세요

지자체 홈페이지서 나들이 정보 얻어가세요

2018.09.23. 오전 00: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이번 추석은 닷새 동안 연휴가 이어지는데요.

가족 나들이 생각하시는 분들은 각 지자체의 홈페이지를 보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박종혁 기자입니다.

[기자]
마방에 있다 나온 말들이 힘차게 내달리는 승마공원.

원 모양의 트랙에서 승마 수업이 한창입니다.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의젓하게 말을 타는 모습에는 진지함이 묻어납니다.

승용마 40마리가량을 보유한 이 승마공원은 이번 추석에 귀성객 특별 행사를 진행합니다.

주민에게만 적용하는 승마 체험 비용을 모든 방문객에게 똑같이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조현제 / 함안군 승마공원 승마담당 : 승마공원 홍보도 하고 또 우리 군의 귀성객들에게 추석을 맞이해서 고향에서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이번에 추석을 맞아 특별히 함안 군민과 동일 요금으로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100만여㎡ 면적에 열대 식물원과 야생동물관찰관 등을 갖춘 경상남도 수목원.

국내·외 식물 3천 백여 종을 볼 수 있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도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이 수목원도 연휴 특별 행사로 무료로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강금동 / 경상남도 수목원 : 문화 여행 주간이라고 한가위 연휴 동안 여행을 많이 다니실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서 저희 경상남도 수목원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경남에서는 창원의 경남 도립미술관, 통영의 제승당, 양산의 통도사와 내원사 등이 무료로 개방합니다.

거제 해양박물관과 남해 원예예술촌, 진해해양공원과 사천 시티투어 등은 입장료를 최대 절반까지 내렸습니다.

닷새 동안의 긴 추석 연휴,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박물관이나 사적 등 시설의 무료 개방이나 할인 행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YTN 박종혁[johnpark@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