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소방 장비들이 한 곳에...충북 소방산업엑스포 개막

최첨단 소방 장비들이 한 곳에...충북 소방산업엑스포 개막

2018.09.10. 오후 8:3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소방 산업 육성을 위한 충북 소방산업엑스포가 충북 충주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세계소방관경기대회 부대행사로 마련됐는데 최첨단 소방 장비들이 선을 보였습니다.

이성우 기자입니다.

[기자]
화재 현장에서 소방관들이 착용하는 각종 장비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현장 상황을 공유할 수 있는 마스크에서 내열과 방호 기능을 강화한 소방용 장갑까지 다양한 신형 장비들입니다.

진화와 구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복합 사다리 차량도 선보였습니다.

기존 사다리차는 차량이 커서 좁은 골목을 진입하기 어려웠지만, 이 차량은 크기가 작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박채규 / 소방 장비 업체 : 좁은 골목에 장애물이 있더라도 차가 쉽게 빠져나가서 불도 끄고 인명도 구조할 수 있는 복합 용도의 사다리 차입니다.]

이번 소방산업 엑스포는 신제품·신기술관 그리고 가상현실 체험관 등으로 나눠 운영됩니다.

소방 장비 전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체험장도 마련됐습니다.

안전문화체험관에는 화재 대피와 지진체험, 수상 안전사고 등 22건의 사고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번 소방산업엑스포는 세계소방관경기대회 부대행사의 하나로 소방산업 육성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조종묵 / 소방청장 : 소방청 개청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국제행사로 대한민국 소방의 품격을 높이고 전 세계 소방관들과 기량을 겨루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세계소방관경기대회에 맞춰 열리는 충북 소방산업 엑스포는 수요일까지 충주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립니다.

YTN 이성우[gentlelee@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