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자막뉴스] "쓰지도 않았는데" 6년 가까이 빠져나간 인터넷 요금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9-04 15:11
지난 2006년부터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사용한 황영근 씨는 최근 깜짝 놀랐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인터넷 요금이 6년 가까이 빠져나갔기 때문입니다.

지난 2013년 이사하면서 통신사를 바꿔 해지신청을 한 줄 알았는데, 접수가 안 된 겁니다.

60개월 넘게 매달 25,900원씩, 160여만 원이 통장에서 인출됐는데, 요금청구서를 받지 못한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황 씨는 요금 청구서를 인터넷 메일로 받았는데, 공교롭게 2013년 서비스를 중단한 야후 코리아의 이메일이었습니다.

폐쇄된 이메일로 청구서는 계속 발송됐지만, 황씨가 이메일 유지 신청을 하지 않아 확인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황 씨는 해지 신청을 확실히 하지 않고, 이메일 계정을 유지 못 한 책임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는데, 가만히 요금을 받아간 통신사의 책임도 있다고 주장합니다.

해당 통신사는 전산시스템상 요금 청구서를 보낼 때 개인의 이메일 계정이 사용 중단된 것인지, 각 가정의 인터넷 사용량이 얼마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해지신청을 확실히 하지 않은 고객과 폐쇄된 이메일인 것을 모르고 청구서를 보낸 탓에 사용하지 않은 요금을 받아 간 통신사.

양측 모두 억울하고 황당하다는 입장입니다.

황 씨는 소비자원에 피해 구제를 신청하고 책임 소지를 가려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취재기자 : 홍성욱
촬영기자 : 우영택
자막뉴스 제작 : 윤현경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