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부산지역 강풍·풍랑 주의보...피해 없어

[YTN 실시간뉴스] 부산지역 강풍·풍랑 주의보...피해 없어

2017.09.17. 오전 06: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태풍 '탈림'의 영향권에 접어든 남부지방에 강풍과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바람이 어제보다 약해져 아직 별다른 피해는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 집단으로 휴업하겠다던 사립 유치원들이 입장을 바꿔 내일 정상 운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치원 사이 갈등을 빚으면서 휴업과 철회를 반복해 학부모 혼란만 키웠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적을 산산조각 내겠다"며 대북 군사대응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유엔 안보리는 이례적으로 장관급 회의를 열어 북핵 대응책을 논의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 유엔 총회 참석을 위해 미국으로 떠날 예정입니다. 유엔 총회 연설과 한미일 정상회담에서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해법을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 영국 런던 지하철 폭발물 테러의 용의자가 체포된 직후 경찰이 런던 교외의 한 주택가를 급습해 폭발물 수색을 벌였습니다. 테러 위협의 수준은 최고 단계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 국회 임명동의안이 부결된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맡은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업무 공백은 피하게 됐으나 헌재소장 공백 사태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 부산 여중생 폭행 사건 가해자들이 사건 발생 전에 받았던 선도 프로그램에서 칭찬 일색의 평가를 받아 관리가 허술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공정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도입된 '의무고발 요청제도'가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