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중북부 호우 경보...경인선·제2자유로 침수

[YTN 실시간뉴스] 중북부 호우 경보...경인선·제2자유로 침수

2017.07.23. 오전 11:3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중북부 지역에 시간당 최고 70mm 넘는 폭우가 내리면서 수도권과 강원 지역에 호우 경보가 내려졌습니다. 경인선과 제2자유로와 제2외곽순환도로도 일부 구간이 침수로 통제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 절기상 대서인 오늘 중북부 지역과 달리 영남과 전남 등 남부 지역은 폭염이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35도 안팎까지 오르며 밤에는 열대야도 이어지겠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조대엽 고려대 교수의 낙마로 공석이었던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의원을 지명했습니다. 노동 현안 전문성과 국회 인사청문회 통과 가능성 등이 모두 고려된 인사로 풀이됩니다.

■ 문무일 검찰총장 후보자가 내일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청문회를 통과하고 검찰 수뇌부 진용이 갖춰지면 국정과제 1호인 적폐청산을 위한 사정 수사도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 최악의 수해 속에 유럽 연수를 떠난 충북도의원 2명이 마저 입국해 국민에게 사죄한다고 밝혔습니다. 수해 지역에서는 특별 재산 지역 선포를 결정할 중앙 합동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미국 정부가 자국민의 북한 여행을 금지한 가운데 미얀마에 북한과의 관계 단절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미국의 북한에 대한 전방위 압박이 더욱 가속화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