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서울·경기북부 호우특보...1시간에 30mm 비

[YTN 실시간뉴스] 서울·경기북부 호우특보...1시간에 30mm 비

2017.07.23. 오전 08: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서울을 비롯한 경기 북부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1시간에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예보돼 나들이객들은 산사태나 하천 고립 같은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남부에는 폭염특보가 내려졌습니다. 대구와 광주 낮 최고기온 35도를 비롯해 남부 대부분 지역이 33도 안팎의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 11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 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공무원 2,575명이 신규 채용됩니다. 첫 3개월 동안 육아휴직 급여는 2배 오르고 상한액도 150만 원으로 인상됩니다

■ 국회를 통과한 추가경정예산의 70%가 추석 전까지 집행됩니다. 정부는 일자리 창출 극대화를 위해 사업 특성별로 맞춤형 집행 계획을 세우기로 했습니다.

■ 수해에도 외유성 유럽연수를 떠났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은 충북도의원 2명이 귀국했습니다. 국민을 들쥐로 비하해 논란을 빚은 김학철 의원은 송구스럽다면서도 억울하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 충북 수해 지역의 특별재난지역 선포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중앙 합동조사가 시작됐습니다. 합동조사단은 오는 28일까지 정확한 피해규모를 집계할 예정입니다.

■ 문무일 검찰총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내일 열립니다. 검찰 새 수뇌부 진용이 갖춰지는 대로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 1호인 적폐청산 수사를 비롯한 고강도 사정 수사가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 북한이 새로운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SLBM을 개발하는 정황이 속속 포착되고 있습니다. 북극성-3형의 시험 발사가 임박한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