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지난 50년 동안 자동차는 얼마나 안전해졌을까?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1959년산 쉐보레 벨에어와 2009년산 쉐보레 말리부를 충돌시키는 이색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테스트 방법은 IIHS에서 시행 중인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
차량 운전석 앞부분의 25%를 장애물과 충돌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현재까지 나온 충돌테스트 중 가장 가혹한 테스트로 손꼽힙니다.
결과는 예상보다 참혹했습니다.
2009년산 말리부는 A필러(앞쪽 차대)가 단단히 버티고 에어백까지 터진 데 반해, 1959년산 벨에어는 운전석이 형체도 없이 사라져버렸습니다.
동영상 보기를 클릭하시면 관련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1959년산 쉐보레 벨에어와 2009년산 쉐보레 말리부를 충돌시키는 이색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테스트 방법은 IIHS에서 시행 중인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
차량 운전석 앞부분의 25%를 장애물과 충돌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현재까지 나온 충돌테스트 중 가장 가혹한 테스트로 손꼽힙니다.
결과는 예상보다 참혹했습니다.
2009년산 말리부는 A필러(앞쪽 차대)가 단단히 버티고 에어백까지 터진 데 반해, 1959년산 벨에어는 운전석이 형체도 없이 사라져버렸습니다.
동영상 보기를 클릭하시면 관련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