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숙자에게 생긴 공돈 100달러 '감동의 반전'

노숙자에게 생긴 공돈 100달러 '감동의 반전'

2014.12.25. 오전 09: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노숙자에게 생긴 공돈 100달러 '감동의 반전'
AD
길거리에서 구걸을 하고 있는 노숙자에게 100달러를 건넨다면, 노숙자는 그 돈을 어디에 쓸까요?

유튜브의 인기 채널 '조쉬 페일러(Josh Paler Lin)'는 "노숙자는 100달러를 어떻게 쓸까?(How Does A Homeless Man Spend $100?)"라는 제목의 실험 영상을 올렸습니다.

조쉬 페일러는 길거리에 서서 구걸 행위를 하는 한 남성 노숙자에게 다가가 100달러를 건넨 이후, 카메라와 함께 노숙자를 따라갑니다.

100달러를 받고 무척 고마워하던 노숙자가 향한 곳은 주로 주류를 판매하는 상점입니다.

잠시 후, 물건이 잔뜩 든 검은 봉지를 들고 나오는 노숙자. 그는 방금 받은 100달러를 술을 사는 데 전부 썼을까요?

카메라로 노숙자를 계속 쫓아간 조쉬 페일러는 당황하고 맙니다. 노숙자는 홈리스들이 모여 있는 공원으로 발걸음을 옮겨 상점에서 사온 먹을거리들을 그들에게 나눠 줬기 때문입니다.

이 모습을 목격한 조쉬 페일러는 다시 노숙자에게 다가가 모든 것을 노숙자에게 공개했습니다.

노숙자는 홈리스들과 평소 알고 지내던 사이가 아니라고 고백해 더욱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노숙자는 "그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이 있다. 나 역시 내가 하는 행동에서 행복을 얻는다"고 말했습니다.

조쉬 페일러는 노숙자에게 "내가 준 100달러로 술이나 마약을 살 것이라고 예상했던 것을 사과하고 싶다"며 100달러를 더 건넸습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 올라온 지 이틀 만에 80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