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범의 습격…거대 왕뱀도 순식간에 '덥석'

표범의 습격…거대 왕뱀도 순식간에 '덥석'

2014.06.30. 오후 3:2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표범의 습격…거대 왕뱀도 순식간에 '덥석'
AD
야생 표범이 왕뱀을 공격하는 순간을 생생하게 포착한 영상이 유튜브에서 공개돼 화제입니다.

해당 영상은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위치한 크루거 국립공원에서 촬영된 것으로 물가에서 쉬고 있는 뱀을 순식간에 제압하는 표범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영상 속 표범이 노리고 있는 왕뱀은 전체 길이가 2m를 충분히 넘길 만큼 크고 몸통도 굵어 힘이 굉장히 세 보입니다.

표범은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뱀의 꼬리 근처에서 공격 시점을 잡기 위해 어슬렁거립니다.

잠시 후 뱀이 나뭇가지에 머리와 몸통의 앞부분을 갖다 대자 표범은 빠르게 뱀의 머리 쪽으로 이동해 공격을 시작합니다.

표범을 발견한 뱀 역시 재빨리 반대쪽으로 몸을 돌립니다. 그러나 어느새 표범이 달려와 앞발과 입을 이용해 뱀을 낚아챕니다.

표범이 날카로운 이빨로 뱀의 목덜미를 물자 뱀은 잠시 동안 저항을 하지 못 합니다.

하지만 표범이 방심한 틈을 타 왕뱀은 물속으로 민첩하게 잠수를 해 표범을 피해 나갑니다.

표범의 공격을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재빠르게 긴 몸을 물속에 숨기는 왕뱀의 민첩함이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한편 표범은 몸이 유연하고 민첩해 몰래 다가가기 보다 잽싸게 사냥감을 덮쳐서 습격하는 방법으로 먹이를 구합니다.

힘이 세고 나무타기도 능숙한 표범은 때때로 원숭이를 사냥하거나 영양, 사슴, 새, 물고기 등을 주로 잡아먹으며 생활합니다.

동영상 보기를 클릭하시면 관련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