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 충청·남부 산발적 비...전남 10~40mm

[날씨] 오늘 충청·남부 산발적 비...전남 10~40mm

2016.10.01. 오후 1:2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현재 수도권은 안개나, 안개와 먼지가 엉킨 연무가 껴있고요, 남부 지방은 흐린 가운데 일부 지역에 빗방울 정도만 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충청과 남부 지방은 오늘 산발적으로 비가 오락가락 내리겠는데요, 예상되는 비의 양은 전남에는 10~40mm, 충청 남부와 전북, 영남 지방은 5~20mm로 많지 않겠습니다.

문제는 내일부터입니다.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겠는데요, 중부 지방에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호우가 예상됩니다.

충청 지방은 주로 오전에, 중북부 지방은 오후부터 비가 강해지겠고, 특히 내일 밤사이가 가장 고비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경기 북부와 강원 중북부에는 200mm 이상의 물 폭탄이 쏟아지겠고요, 그 밖의 중북부와 충남 북부에도 50~100mm의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산사태나 저지대 침수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피해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그 밖의 충청과 전북 북부, 경북 북부에도 20~7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비는 모레 오전에 수도권부터 그치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 서울 27도 등 수도권은 다소 덥겠고, 그 밖에 지역은 대전 24도, 대구 22도 등 선선하겠습니다.

18호 태풍 차바는 오키나와를 지나 다음 주 중반쯤 규슈 부근에 상륙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우리나라는 직접적인 영향을 받지는 않겠지만, 다음 주 초반부터 먼 남해를 중심으로 너울성 파도가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