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주말 장마 소강...무더위 기승

[날씨] 주말 장마 소강...무더위 기승

2016.06.24. 오후 9: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오늘은 전국에 장맛비가 내렸는데요, 주말 동안은 장마가 소강상태에 들면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린다고 합니다.

날씨와 생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유승민 캐스터!

내일은 맑은 하늘 볼 수 있는 거죠?

[기자]
주말에는 비 소식이 없다는 게 반갑게 느껴질 텐데요, 다행히 내일은 장마가 소강상태에 들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강한 자외선을 주의하셔야겠고요,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영서와 충북 북부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내일 다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낮 기온 서울 28도, 대구 30도까지 오르는 등 오늘보다 2도~5도 정도 높겠습니다.

일요일인 모레도 전국적으로 맑겠고, 30도 안팎의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앵커]
하지정맥류 때문에 반바지나 치마 입기를 꺼리는 분들 있는데요, 증상이 약한 경우에는 조금만 노력해도 고칠 수 있다고요?

[기자]
레깅스나 스키니 진처럼 허벅지와 복부가 꽉 끼는 옷을 피해야 하고, 다리를 꼬는 습관이 하지정맥류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또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은데요, 서 있을 때는 발뒤꿈치를 올렸다 내리기를 반복하고, 앉아 있을 때는 다리를 쭉 펴서 발목을 뒤로 젖혀 종아리 근육을 주기적으로 움직여 주면 됩니다.

평소에 음식을 싱겁게 먹고,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마늘종은 혈압을 낮춰주고 핏덩이가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