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태풍 북상...다음 주 제주·동해안 영향권

가을 태풍 북상...다음 주 제주·동해안 영향권

2014.09.20. 오전 10: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쾌청한 가을 날씨와 달리 먼 남해상에서는 불청객 가을 태풍 '풍웡'이 북상중입니다.

태풍은 일본으로 향하겠지만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 사이 우리나라 제주도와 동해안에도 강한 비바람이 우려됩니다.

취재 기자 연결해 자세한 태풍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정혜윤 기자!

태풍이 규슈에 상륙할 것 같다고요?

[기자]

16호 태풍 풍웡은 다음 주 중반쯤 일본 규슈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태풍의 길목에 드는 남해상과 제주도 남해안, 동해안 지방은 다음 주부터 태풍의 직·간적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태풍 풍웡은 필리핀 마닐라 북서쪽 약 520km 부근 해상를 지나고 있는데요.

중형급의 중간 강도를 지닌 이번 태풍은 중심 부근에 초속 31미터의 강풍을 지니고 있습니다.

앞서 태풍이 강타한 필리핀은 마을이 물에 잠기고 고립 사고도 속출했습니다.

이 태풍은 내일 대만을 관통한 뒤 계속 북동진하겠고, 다음 주 중반쯤 서귀포 남서쪽 해상을 지나 일본 규슈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내일 밤부터 수요일 사이제주도와 남해 전 해상에서는 태풍의 직 간접적인 영향으로 강한 바람과 함께 너울성 파도가 높게 일겠습니다.

또 다음 주 화요일 충청 이남 지방을 시작으로 수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제주도와 동해안은 태풍 영향권에 들어 강한 비바람 불 것으로 우려됩니다.

기상청은 과수 농가와 농작물 피해가 클 것으로 우려되는만큼 수확을 서두르는 등 미리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YTN 정혜윤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