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취재N팩트] 최고의 한 해 보낸 손흥민, 2017년 23골 폭발!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12-27 12:59
앵커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이 2017년을 최고의 해로 화려하게 마무리했습니다.

올해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경기에서 2017년 23번째 골을 터뜨리며 아시아 프리미어리거로서 새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짚어보겠습니다. 이승현 기자!

손흥민 선수 올해 마지막 경기, 프리미어리그에서 마지막 경기, 또 골을 넣었습니다.

기자

손흥민, 사우샘프턴과 올해 마지막 경기에서 한 골 2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어제 이렇게 골을 터뜨리면서 시즌 9호골 또 올해 23번째 골로 기록이 됐습니다.

슈터로서뿐만 아니라 팀의 도우미로서도 펄펄 날았다 이렇게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전반 39분에는 해리 케인의 두 번째 골을 도왔고요.

후반 4분에도 델리 알리의 절묘한 득점을 이끌어서 공격포인트 3개를 달성했습니다.

이렇게 공격 포인트 3개를 한 경기에 달성한 것은 이번 시즌 들어서 처음 있는 일입니다.

앵커

굉장한 활약이었습니다. 손흥민 선수 개인으로서 개인 월간 최고성적 달성한 거죠?

기자

그렇게 볼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12월 한 달 동안 리그에서만 4골, 3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한 달 동안 공격포인트 7개를 올린 것은 역시 프리미어리그 진출 이후에 처음입니다.

손흥민은 지난해 9월과 올해 4월에 이달의 선수상을 받았는데 이번 달 개인 기록이 당시 성적보다 좋은 상황입니다.

이달의 선수상 역시 노려볼 만한 그런 성적인데 팀 동료인 해리 케인이 12월에만 8골을 몰아넣어서 수상 가능성은 낮다 이렇게 봐야 되는 상황입니다.

앵커

프리미어리그에서 손흥민 선수가 활약하면 할수록 비교되는 선수들이 있죠. 차범근 선수, 박지성 선수인데요.

아무래도 이 두 분이 보유했던 기록들까지 모두 갱신한 상태라고 볼 수 있겠죠?

기자

손흥민은 나날이 자신의 기록을 넘어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2017년 한 해 동안만 23골을 뽑았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진출 이후에 가장 많은 득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 시즌에는 14골로 시즌을 마쳤는데 기성용이 보유했던 아시아 선수 프리미어리그 정규시즌 최다골 9골을 넘어선 겁니다.

또 차범근이 보유했던 한 시즌 유럽리그 최다 골인 19골도 지난 5월에 갈아치웠고요.

또 박지성이 보유하고 있던 아시아 프리미어리거 정규리그 최다 골 19골의 기록도 이미 넘어서면서 매 경기마다 자신의 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대표팀 소속으로는 올해 3골을 뽑았는데 우여곡절이 있기는 했었지만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힘을 보탰습니다.

또 상복도 넘친 한 해였는데요.

손흥민은 두 번 이상 이달의 선수상을 받은 첫 아시아 선수로 기록됐습니다.

또 최근에는 대한축구협회 올해의 선수상까지 수상하면서 손흥민 선수에게는 의미 있는 한 해였다 이렇게 기록되고 있습니다.

앵커

손흥민과 같은 팀에서 뛰고 있는 헤리 케인의 활약상, 역시 눈부시다고 평가할 수 있겠죠.

기자

해리 케인. 프리미어리그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이런 평이 과언이 아닌 상황입니다.

2017년 한 해 동안 프리미러리그에서만 39골을 터뜨리면서 역대 최다기록을 세웠습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로서의 기록까지 더하면 올 한 해 58골을 터뜨렸습니다.

이렇게 되면 한 경기 평균에 1.08골을 넣은 셈인데 유럽 5대리그 통틀어서 최고 기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올해 프리미어리그에서 해트트릭 6개를 기록한 것 역시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처음 있는 일입니다.

이번 달 프리미어리그에서만 8골을 몰아넣어서 이달의 선수상 수상은 거의 확실하다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앵커

케인의 활약상, 손흥민에게도 적지 않은 자극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스포츠부 이승현 기자였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