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성폭행 혐의 조사...선수 생활 최대 위기

강정호, 성폭행 혐의 조사...선수 생활 최대 위기

2016.07.06. 오전 09:0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최동호 / 스포츠 평론가

[앵커]
또 하나의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질 것 같습니다. 미 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서 뛰고 있죠. 강정호 선수. 야구장에서는 참 잘하고 있는데 경기가 끝나고 나서 사생활이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시카고에서 원정경기를 하는 날이 있었습니다. 이날 성폭행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았다고 현지 매체가 전했습니다. 지난 시즌 무릎 부상을 당한 이후 절치부심해 왔고 겨우 회복해서 요즘 다시 뛰고 있는 강정호 선수.

아마 선수생활 최대 고비를 맞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저희들이 이 소식 전해 드렸고요. 시카고트리뷴의 보도 내용이었습니다.

아직 몇 가지 확인할 부분이 더 있습니다마는 먼저 스포츠평론가, 최동호 평론가를 전화로 연결해서 이 소식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최동호 평론가님, 안녕하십니까?

[인터뷰]
안녕하세요.

[앵커]
사건이 발생한 건 시카고입니다. 원정경기였던 거고요. 어떤 내용인지 먼저 정리를 해 주시겠습니까?

[인터뷰]
지난달 18일에 시카고컵스와의 원정경기가 있었거든요. 원정경기가 끝나고 난 뒤에 강정호 선수가 우리가 흔히 채팅 애플리케이션으로 알고 있죠. 데이트 애플리케이션으로 23세 여성을 만난 겁니다.

그리고 이 여성이 주장한 바에 따르면 호텔로 강정호 선수가 불러서 호텔로 갔고 술을 마시고 난 뒤에 정신을 잃은 상태에서 성폭행을 당했다는 겁니다.

이틀 뒤에 이 여성이 호텔에서 성폭행 증거를 채취했고요. 열흘 뒤에 강정호 선수를 고소하면서 시카고 경찰이 강정호 선수를 성폭행 혐의로 조사하고 있습니다.

[앵커]
그래서 시카고 인터넷 사이트, 지금 화면 오른쪽을 더 키워서 보여주시겠습니까? 시카고 트리뷴에 이런 기사가 떴습니다.

시카고경찰이 조사를 하고 있다. 파이어리츠의 강정호 선수를 성폭행 혐의로 주장을 하는 여성의 신고를 받고 조사를 하고 있다, 이런 보도가 결국은 나왔습니다.

그런데 아직 강정호 선수의 입장은 나오지는 않고 있죠? 어떻습니까? 강정호 선수의 입장에서는 일단 같이 호텔까지 동행을 하지 않았느냐. 오해가 있을 수 있다. 이런 얘기도 할 것 같아요. 어떻습니까?

[인터뷰]
일단 강정호 선수는 입장을 밝히지는 않았고요. 피츠버그 구단이 이 시카고 경찰이 조사를 하고 있다 것은 인정은 했습니다.

강정호 선수 입장에서는 말씀하신 대로 억울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아직까지는 강정호 선수는 입장표명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 여성이 주장한 바에 따르면 성폭행 발생 이틀 뒤에 호텔로 찾아가서 증거를 채취했다라고 하고요.

아주 예외적으로 미국의 인기 스포츠, 그러니까 프로농구 NBA, 프로야구 MLB, 프로풋볼 NFL 같은 경우에는 거액의 합의금을 목적으로 해서 선수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해서 성관계를 맺는 여성들이 가끔가다 이런 사건이 발생을 하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물론 저희들이 경찰조사를 지켜봐야 할 대목이기는 합니다마는 아까 얘기했던 데이트 애플리케이션이라는 게 그냥 건전한 만남을 주선하는 겁니까?

아니면 이른바 성매매를 하는 그런 사이트입니까? 어떤 것인지 혹시 알고 계세요?

[인터뷰]
우리가 국내에서도 많이 문제가 되고 있죠. 원래 개발이 될 때는 건전한 만남을 목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이 개발이 됐지만 이용자들에 의해서 선하지 않은 목적 성매매 목적으로 활용이 되기도 하겠고요.

아직 정확한 것은 경찰의 조사를 지켜봐야 되겠지만 이 여성이 애플리케이션으로 강정호 선수와 연결이 됐고 대화 도중에 프로선수라는 것을 알게 되고 난 다음에 이런 사건이 발생했다는 것도 배제할 수는 없겠죠.

[앵커]
알겠습니다. 무엇보다도 강정호 선수가 지금 한국의 메이저리거로서 열심히 뛰고 있는데 이런 일을 당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당한 건 아니죠. 이런 일을 저질렀습니다. 선수 생활, 팬의 입장에서는 강정호 선수 더 뛰는 것을 볼 수 있을까요? 선수생활은 어렵지 않겠습니까? 어떻게 보십니까?

[인터뷰]
일단은 강정호 선수가 지난해 부상을 당하고 8개월 만인 지난 5월 7일에 복귀를 했죠. 복귀 직후에는 강정호 선수가 6월 초중반까지 3할대 안팎을 유지하면서 홈런 11개 칠 정도로 좋은 활약을 보였는데 최근 들어서는 굉장히 부진합니다.

최근 10경기 같은 경우에는 타율이 1할 3푼 3리로 상당히 부진한데 최근에 성폭행 혐의로 조사 받은 것하고 지금 슬럼프하고 무관해 보이지는 않고요. 만약에 이것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성폭행이기 때문에 상당한 중징계가 예상이 됩니다.

중징계를 받을 경우에 강정호 선수, 선수생활, 선수생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겠습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지금까지 최동호 스포츠평론가였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인터뷰]
고맙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