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취재N팩트] 류현진-배지현, 시즌 뒤 결혼...만남에서 발표까지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09-14 13:02
앵커

어제 오후 갑작스레 전해진 소식 하나가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LA 다저스에서 뛰고 있는 류현진 선수가 시즌을 마친 뒤 스포츠 아나운서 배지현 씨와 결혼한다는 얘기였는데요.

문화부 김상익 선임기자 전화로 연결해 관련 내용 좀 더 들어보겠습니다. 김상익 기자!

류현진 선수의 깜짝 결혼 소식, 어제 내내 화제였습니다.

어떤 내용이었는지 이 얘기부터 정리해 주시죠.

기자

말씀하신 대로 LA다저스의 왼손투수 류현진 선수가 결혼합니다.

상대는 서른살 동갑내기 스포츠 아나운서 겸 방송인인 배지현 씨입니다.

'야구 여신'으로 불리는 배지현 씨는 SBS 스포츠를 통해 데뷔한 뒤 2014년 MBC스포츠플러스로 직장을 옮겼고 최근엔 연예 프로그램 방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결혼 소식은 어제 배 씨의 소속사가 먼저 알렸고 류현진 선수의 소속사가 뒤이어 발표했습니다.

두 사람이 결혼을 전제로 2년간 열애 중이고 이번 시즌이 끝나면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앵커

결혼 날짜나 장소는 정해졌습니까?

기자

아직 정해지지는 않았습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류현진 선수의 올 시즌이 끝난 뒤에 결혼 날짜나 장소가 확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류 선수, 당장 18일 선발 등판이 예정돼 있고, 포스트 시즌 경기도 치러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다른 곳에 신경을 쓰기 어려운 때입니다.

배지현 씨도 이 부분을 고려해 경기가 끝난 뒤 준비를 시작할 거라고 소속사에 전했는데요.

과거에 선배 선수들도 그랬고, 시즌이 끝나는 시점을 고려해보면 결혼식은 12월이 유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앵커

두 사람, 2년 넘게 만나왔다고 하는데 처음 어떻게 만났는지 궁금하네요.

기자

한화 이글스에서 함께 생활했던 야구 해설위원 정민철 씨가 두 사람을 소개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을 오랜 시간 지켜본 결과 서로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았다는 게 정민철 위원의 얘기입니다.

류현진 선수는 너무 아꼈던 후배이고, 배지현 아나운서는 방송 동료로서 존경했던 사람이라 두 사람이 커플로 이뤄지는 게 자신의 버킷 리스트 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정민철 위원 얘기 직접 들어보시죠.

[정민철 / 야구 해설위원 : 류현진 선수가 겨울마다 시즌을 마치면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서 매번 식사를 하는 시간이 있어요... 3년전 겨울이죠. 배지현 아나운서가 동석하면서 자연스럽게 두 사람이 서로 연락을 계속 이어갔고요. 이렇게 좋은 결실로 맺어진 것 같습니다.]

앵커

어제 결혼 발표는 전격적이었지만 야구계에서는 이미 둘이 만나고 있는 걸 어느 정도 알고 있었다면서요?

기자

둘이 본격적으로 가까워진 건 류현진 선수가 부상을 당해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낼 때였다고 합니다.

팔꿈치와 어깨 부상으로 수술을 받고 재활하는 시기에 배지현 씨가 큰 힘이 된 것 같고, 결혼 결심도 이 때 생긴 것 같습니다.

일부 야구 기자들은 둘의 만남을 눈치채고 기사화를 준비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앵커

스포츠 스타와 방송인 특히, 야구선수와 아나운서와의 결혼이 심심치 않게 성사되고 있는데요. 이제 류현진 선수도 이 대열에 합류하게 되겠네요.

기자

그렇습니다. 류현진 선수 결혼 발표 소식으로 야구선수와 아나운서와의 만남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방송과 각종 행사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만날 기회가 많아지면서 이성적인 만남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류현진 선수와 배지현 씨가 결혼하면 야구선수와 아나운서 커플로는 세 번째가 됩니다.

한화 김태균 선수와 김석류 아나운서가 지난 2010년에 결혼식을 올렸고요, 지금 미네소타에서 뛰는 박병호 선수와 이지윤 전 아나운서도 이듬해인 2011년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가까운 일본에서도 야구선수와 아나운서의 결혼은 흔한 일인데요.

우리가 잘 아는 스즈키 이치로 선수, 마쓰자카 선수, 또 지금 류현진 선수와 한솥밥을 먹고 있는 투수 마에다 겐타 선수도 아나운서 출신과 결혼한 경우입니다.

앵커

류현진 선수 결혼 소식 축하하고요, 포스트시즌에서도 좋은 활약 기대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문화부 김상익 선임기자였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