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J.P.모건 '악덕 자본가? 자본주의 수호성자?

[신간] J.P.모건 '악덕 자본가? 자본주의 수호성자?

2017.07.30. 오전 00: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미국의 금융 자본가 J.P. 모건의 일대기를 다룬 책이 출간됐습니다.

영재 청소년 1천4백 명을 직접 인터뷰해 영재를 이해하는 방법을 제시한 흥미로운 책도 나왔습니다.

새로 나온 책, 박석원 앵커가 소개합니다.

■ 금융황제 J.P.모건 진 스트라우스 / 이상
책은 국제 금융가 J.P. 모건의 일생을 통해 미국의 현대 경제가 어떻게 탄생했고, 어떤 시스템으로 작동하는지를 보여줍니다.

거대 금융권력의 형성 과정과 작동 메커니즘은 물론 정경 유착과 로비, 여론 조작 등 막강한 경제권력의 실체도 숨김없이 공개됩니다.

'경제 진보를 이끈 영웅'이라는 극찬과 '자본주의가 낳은 탐욕의 화신'이라는 비난을 동시에 받는 모건의 행적을 통해 거대 금융시스템과 자본주의의 진화 과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과학자의 생각법 로버트 루트번스타인 / 을유문화사
전작 '생각의 탄생'에서 천재들의 생활 습관을 알려줬던 저자가 이번엔 세상을 바꾼 과학자들의 역사적 발견 과정을 추적했습니다.

생물학자와 역사학자, 화학자 등 가상의 인물 6명이 토론을 통해서 과학적 발견 과정의 비밀을 파헤치는 '픽션 형식'의 구성이 흥미롭습니다.

과학 독자뿐 아니라 지식의 한계와 생각의 벽에 부딪혀 통찰력과 돌파구가 필요한 일반 독자들도 읽어볼 만합니다.

■ 모차르트와 베토벤 이채훈 / 호미
클래식 듣기와 공부를 머뭇거리는 사람들을 위해 모차르트와 베토벤의 음악을 알기 쉽게 설명한 책입니다.

두 거장의 음악을 QR코드를 이용해 직접 들으면서 이들이 출현한 문화사적인 배경과 서양 음악사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재미가 있습니다.

■ 로종 따렉 꺕괸 /담앤북스
수 세기 동안 티베트의 불교 스승들이 제자들에게 비밀리에 전수해 왔다는 마음 수련법 '로종'의 7가지 핵심 가르침과 59가지 수행법을 정리한 책입니다.

책은 습관적인 집착과 분노, 피해의식이 왜곡된 사고와 불안한 감정을 유발한다며 자신의 결점과 잘못을 드러내고 뉘우치는 방법 등 매우 실용적이면서 구체적인 가르침을 담고 있습니다.

■ 엄마도 모르는 영재의 사생활 주디 갤브레이스 외 / 유아이북스
영재 학생들이 겪게 되는 다양한 상황과 문제를 영재의 입장에서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1,400명의 천재 청소년들을 설문 조사해 확인한 그들의 관심사와 고민을 담았고, 평범함을 강요하는 세상에서 영재성을 지키는 방법을 함께 제시합니다.

영재 아이를 어떻게 양육해야 할지 몰라 답답했던 부모와 교사들도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로 나온 책이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