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칭기스칸', 신 앞에 평등한 제국을 꿈꾸다

신간 '칭기스칸', 신 앞에 평등한 제국을 꿈꾸다

2017.07.09. 오전 00:1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그동안 주로 전략가나 정복자로만 다뤄졌던 칭기스칸을 거대한 영토를 평화롭게 유지했던 열린 사상가로 바라본 책이 나왔습니다.

새로 나온 책들, 박석원 앵커가 소개합니다.

[기자]
■ 칭기스칸, 신 앞에 평등한 제국을 꿈꾸다 / 잭 웨더포드 / 책과함께

칭기스칸은 어떻게 10만이 채 안 되는 병력으로 수백만 명을 상대해 승리하고, 또 수억 명을 통치했을까?

세계 최고의 칭기스칸 권위자인 저자는 그 비결을 그의 사상적, 종교적 관용에서 찾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가장 잔혹하게 세계를 정복한 칭기스칸이 유럽 계몽주의 시대와 미국 건국의 아버지들에게까지 사상적 자유와 관용으로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합니다.

■ 당신이 알지 못했던 걸작의 비밀 / 존 B. 니키 / 올댓북스

우리가 전혀 알지 못했던, 또 너무나 당연하게 생각해왔던 걸작들의 비밀을 속속들이 알려주는 책이 나왔습니다.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 로뎅의 '생각하는 사람' 등 20편의 유명 작품들이 명성을 얻거나 잃어가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는데 때론 어이없고, 때론 충격적인 에피소드가 아주 흥미롭습니다.

■ 국제기구 나도 간다 / 이정은 / 꿈결

한국인 최초로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인턴에서 정직원이 돼 글로벌 현장을 경험한 저자가 들려주는 국제기구 진출을 위한 알짜 정보와 노하우입니다.

국제기구 취업 지망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10가지 질문에 대한 답이 전현직 직원들의 생생한 사례와 함께 소개됩니다.

■ 아인슈타인의 시계, 푸앵카레의 지도 / 피터 갤리슨 / 동아시아

20세기 초반에 일어났던 인류의 시간에 대한 이해를 완벽하게 설명해주는 책이 출간됐습니다.

저자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과 푸앵카레의 시간 동기화 개념이 전 세계적으로 시간과 지도의 통일 과정에 미친 영향을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책은 두 사람의 업적뿐 아니라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 제국주의 시대 국가 간 경쟁과 협력의 풍경들을 다채롭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로 나온 책이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