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쓰', 차트 1위 돌풍...'예능 음원' 대세

'언니쓰', 차트 1위 돌풍...'예능 음원' 대세

2017.05.16. 오전 08:4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걸그룹 '언니쓰' 2기가 발표한 곡이 각종 음원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월드스타 싸이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데요.

최근 이처럼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공개된 음원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가요계를 흔들고 있습니다.

이광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여느 걸그룹 못지않은 실력의 노래와 안무.

신나는 펑키 댄스곡 '맞지?' 뮤직비디오입니다.

예능 프로그램 '언니들의 슬램덩크2'를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걸그룹 언니쓰 2기.

3개월의 혹독한 연습을 거쳐 저마다 음치와 몸치를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데뷔해 각종 음원 차트를 석권했습니다.

[홍진경 / 방송인 (지난 2월 제작발표회) : 걸그룹을 한다고 들었을 때 당황스럽긴 했어요, (하지만) 저렇게 사람이 달라질 수 있구나, 할 수 있구나, 모두가 저를 보면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음원 차트 1위 공약도 화제입니다.

멤버들 각자 서울의 한 대교 위에서 한복을 입고 춤을 추겠다는 약속을 지켰습니다.

장수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무도 가요제는 2007년 강변북로 가요제를 시작으로 2년에 한 번씩 열리고 있습니다.

수많은 히트곡을 낳으며 여름 축제로 자리 잡은 무도가요제, 올해는 어떤 가수가 참여할지 관심입니다.

가수 김희철과 민경훈도 아는 형님을 통해 듀엣을 결성하고 지난해 11월 락발라드 '나비잠'을 발표해 인기를 모았습니다.

예능으로 탄생한 가요들, 단지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신선함과 다양성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가요계 판도를 바꾸고 있습니다.

YTN 이광연[kylee@yt.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