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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카카오 TV와 포털 다음 등 카카오의 다른 서비스에서도 쓸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는 오늘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이모티콘 창작자의 날' 행사를 열고 이런 내용의 시장 확대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계획에 따르면 다음 달 20일쯤부터 카카오 TV와 멜론, 카카오 뮤직, 카카오 페이지, 다음 웹툰 등에서도 이모티콘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아마추어 작가를 발굴하는 온라인 공간도 마련돼 누구나 창작물을 제출하면 심사 후 스토어에 출시할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2011년 카카오톡에 처음 도입돼 지난 5년간 1,400만 명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용도 콘텐츠로도 개발돼 지난해 관련 캐릭터 상품 매출은 705억여 원에 달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카카오는 오늘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이모티콘 창작자의 날' 행사를 열고 이런 내용의 시장 확대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계획에 따르면 다음 달 20일쯤부터 카카오 TV와 멜론, 카카오 뮤직, 카카오 페이지, 다음 웹툰 등에서도 이모티콘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아마추어 작가를 발굴하는 온라인 공간도 마련돼 누구나 창작물을 제출하면 심사 후 스토어에 출시할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2011년 카카오톡에 처음 도입돼 지난 5년간 1,400만 명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용도 콘텐츠로도 개발돼 지난해 관련 캐릭터 상품 매출은 705억여 원에 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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